본문 바로가기
영어 공부

lonely는 부사가 아니라 형용사이다

by 회사 다니는 약사 2015. 2. 2.

 

(겨울왕국 OST인 'For the first time in forever'의 가사 중)

I'm getting what I'm dreaming of a chance to change my lonely world.

나는 얻게 되었다. 내가 꿈꾸던 / 나의 쓸쓸한 세상을 바꿀 기회를

= 내가 꿈꾸던 나의 이 쓸쓸한 세상을 바꿀 기회를 얻게 되었다.

 

 

People today easily get homesick when they are lonely.

 

요즘 사람들은 쉽게 향수병에 걸린다 / 그들이 외로움을 느낄 때

= 요즘 사람들은 외로움을 느낄 때 쉽게 향수병에 걸린다.

 

 

 lonely는 '외로운, 혼자, 쓸쓸한'이라는 뜻의 형용사이다.

부사가 아니다!!

 

* lonely의 부사는 lonelily이다.

 

 

 

출처: Oxford Advanced Learner's English-Korean Dictionary